본문 바로가기

맛집

[종로맛집 싱싱해물나라]서울에서 고등어회와 7월 제철음식 여름 제철회 갈치회 종각맛집

7월을 맞아 갈치철이 되었다.

난 해산물킬러인데 7월은 제철해산물이 없어서 넘나 속상하다.

7월엔 해산물도 다른 생선들도 다들 제철을 비켜가지만 갈치만은 제철의 시작이라니 7월의 선물같은 생선이다.
갈치회나 고등어회는 제주도에 가야만 먹을 수 있는줄 알았지만 서울에서도 먹을 수 있다고 하여 바로 7월 제철회를 먹으러갔다.

 

종로 종각에 싱싱해물나라본점이 있는데 여기는 고등어회 전문점이라고 한다.
내가아는 고등어는 성격이 급해서 금방 죽기때문에 서울에서 고등어회는 먹을 수 없다고 알고 있었는데 서울에 고등어회가 있다는게 너무 신기했다!


안에는 4인테이블이 7개 정도 있고 아담한데,
사람들이 있어서 사진찍는것은 포기하였다.
싱싱해물나라 메인메뉴인 회는 고등어회와 갈고회 뿐이다. 아마 나머지는 철이 아니라서 가려놓은것일까 싶다.
우리는 갈치회와 고등어회가 같이 나오는 갈고회(소)를 주문했다.

 

 주문하고 주위를 둘러보니 성산일출항 고등어저장소에서 올라왔다는 고등어가 신나게 헤엄치고 다닌다.
고등어가 서울에서 저렇게 팔팔하다고? 싶었다.
갈치는 생물로 올라오는건 아닌건지 수족관에서 볼 수 는 없었다.


 

갈치회와 고등어회를 함께 맛볼 수 있는 갈고회.
서울권에서 생활하는 나에게는 엄청 생소한 회다.
예전에 제주도에서 갈치회를 먹어본것 같긴한데 기억이 잘 안나서 처음먹어보는 느낌이다.
은색껍질이 붙어있는 갈치회와 푸른등을 가지고 있는 고등어회의 비주얼이 신선한 느낌이다.
가운데는 미나리무침과 위에는 갈치지느러미살?을 얹어주셨다.

net.daum.android.tistoryapp_20190715080013_1_rotate.jpeg
다운로드
은색피부가 반짝반짝하여 먹는거 맞겠지?
하고 의심이드는 갈치회 비주얼이다.

처음에 회가 나올때 먹는방법을 설명해 주시는데,
이렇게 김에 미나리무침과 함께 싸서 먹으라고 하였다.

미나리무침과 싸서 쌈장 소금장 간장에 찍어먹으라고 하셨던거 같은데 일단 쌈장에 콕 찍어먹어보았다.

맛은 미나리무침을 김에 싸먹는 맛이다
회맛이 잘 안남.. 아무래도 미나리와 쌈장의 향이 강해서 그런 것 같다.
그리고 뭐랄까.. 회가 미지근하다.
원래 그런게 맞나.. 잘 모르겠다.

고등어회도 같은방법으로 미나리무침과 김에 싸서 먹어보았다.
나는 눈감고 먹으면 이게 갈치회인지 고등어회인지 모를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net.daum.android.tistoryapp_20190715080029_3_rotate.jpeg
다운로드
그래서 소금장에 찍어먹기를 도전하였다!
갈치회나 고등어회는 서울에서 보통 안먹는 회기도 하고 비주얼도 그렇고 미나리무침이 같이나오니까 비리지 않늘까 몹시 걱정스러웠지만 그래도 맛보겠다고 소금장에 콕 찍어 먹어봤는데..
이번엔 소금장맛이났다..
회는 아무리 별맛이 안난다지만 정말 별맛이 안나는지 찍어먹는 장맛만 난다..

net.daum.android.tistoryapp_20190715080040_5_rotate.jpeg
다운로드
장맛만 나는건 고등어회도 마찬가지다
고등어회도 소금장에 찍어먹으니 다행히 비린맛은 안나지만 소금장맛밖에 안난다..
회는 그냥 식감으로 먹으라는건가.. 싶은 생각도 들지만 그래도 회가 최소한의 고소한맛은 있어야하지 않나? 싶은 생각도 좀 드는데 잘 모르겠다..


net.daum.android.tistoryapp_20190715080058_9_rotate.jpeg
다운로드
간장에도 찍어먹기를 시도해본다.
개인적으로는 생각보다 간장에 찍어먹는것도 괜찮은거 같았다.
이제 기대감이 없어서 그런가ㅋㅋ
그래도 개인적으로 봤을땐 간장이 가장 회의 맛이 가장 잘 느껴졌던 것 같다.
평소에 회를 간장찍어먹어버릇해서 그런건가 싶기도하지만..


net.daum.android.tistoryapp_20190715080109_11_rotate.jpeg
다운로드
고등어도 마찬가지로 간장에 찍어먹는 맛이 괜찮았다.
일반 횟집에서 찍어먹는 와사비풀어먹는 간장과 다른느낌의 간장이긴 하지만 그래도 왠지 이게 제일 회먹는 느낌이다.

net.daum.android.tistoryapp_20190715080050_7_rotate.jpeg
다운로드

그리고 이건 미나리무침 위에 올라가있었던 갈치회의 지느러미살같은 느낌의 부위다.
그런데 내장옆에 붙어있는 부위인가보다..
쓴맛이 살짝 난다.
먹지 못하게 강한건 아닌데 내장옆에 붙어있는 부 위라며 살짝 씁쓸하게 자기주장하는 맛이났다.

엄청난양의 미나리회와 김을 함께 주셔서
대부분은 김에 싸서 미나리와 함께 먹었다.
회가 얇아서 식감이 있는것도 아니고 별맛도 안느껴져서 이럴거면 왜 비싼돈 주고 회를 먹고 있는거지.. 하는 생각을 좀 했다.
나는 술을 좋아하는 것도 아니라서 정말 맛있는 고등어회와 갈치회를 먹고 싶었던 건데..
그래도 비린내는 1도 안났던걸 보면 원래 이런건가보다 하고 생각했다.
어쨌든 나는 이걸 먹으러 재방문을 하지는 않을 것 같다.
회가 별로라기 보다는 갠취가 아닌거겠지..
고등어회나 갈치회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번쯤 가봐도 괜찮을지도 싶다.


고등어회 갈치회 리얼 맛집 아시는분 추천좀 공유해주세욥

싱싱해물나라 본점생선회 위치
주소 : 서울 종로구 삼일대로15길 13
전화 : 02-733-1226
영업시간 : 평일 16:00~24:00 | 주말 15:00~2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