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식샤를 합시다2 고양 일산맛집 게국지맛집 별미진미

식샤를 합시다2 드라마 다시보기 하다가 게국지가 너무 맛있어보여서 게국지맛집을 찾아서 고양시 일산동구까지 별미진미를 찾아갔다.

고양 일산맛집 별미진미는 식당앞에 바로 주차할 수 있어서 편리했다.

고양 일산맛집 별미진미 식당내부는 평범하고 깔끔해보인다.

고양 일산맛집 별미진미 메뉴판 가격이다.
사람들은 게장을 많이 먹는 것 같았다.
게국지보다는 간장게장과 양념게장맛집인가 싶은데 나는 게국지를 먹으러 왔으므로 게국지를 주문했다.

게국지(소)를 주문했는데.. 공기밥은 별도 주문해야한다.
가격이 저렇게 비싼데 너무하다고 생각했다.

주문하고 기다리면 게가위, 물티슈를 포함해서 필요한 자리셋팅을 해준다.

전이 먼저 나와서 일단 한입했는데 맛이 나쁘지않았던 것 같다.
일단 기름에 빠뜨리면 맛있지 뭐..ㅋㅋ

전을 먹고있으니 게국지가 나왔다.
참으로 아름다운 비주얼이다.

반찬과 압력밥이 왔다.
압력밥이 천원인건 저렴한편인거 같다 싶으면서도 역시 공기밥 별도는 마음에 걸린다.
게국지가 워낙 비싸서 조금이라도 싼척하려고 그런걸까..

아무튼 압력밥은 따로 덜고 누룽지는 따뜻한 보리차를 넣어서 불려놓았다.

반찬은 참 정갈하게 두명이라고 두조각씩 나온다.

이건 꼬막일까? 사이즈가 꽤 큰데..
일단 내가먹은게 해감이 좀 덜되었다ㅠ

전복인줄 알고 집었는데 배신감 느껴졌던 가지..

분명 전복인줄 알았는데.. 속인사람은 없는데 혼자 속았다

반찬을 하나씩 맛보고 있으니 게국지가 보글보글 끓기 시작한다.

일단 김치부터 한조각 집어서 밥이랑 먹어봤는데 김치에 꽃게향이 가득해서 좋았다.

바로 국물도 한숟갈 떠먹었는데 국물도 꽃게맛이 강하게 났다.

고양 일산맛집 별미진미 게국지 2인분에는 게가 두마리 들어가는데 알이 가득차있었다.
넘나 고소고소 해서 좋았다.

알을 먼저 빼먹고 몸통을 다시 반으로 갈라봤는데 살이 가득차있다.

속살 넘나 뽀얀것..
그리고 좋은게를 쓰는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게를 워낙 좋아해서 꽃게탕 꽃게찜 먹으러 여기저기 다녀본 식당들하고 비교해봤을때 알도 꽉차있고, 살도 달고 고소하고, 게향과 맛이 진했다.
게를 좋은걸 써서 비싸구나 하고 생각했다.

그래도 공깃밥별도는 빈정상한다.

살을 먹고나서 게껍질도 가져와서 알을 파봤는데 양쪽끝에 꽤 실한 알들이 꽉차있다.

꽃게는 알은 고소하고 맛있는데다가 파먹는 재미가 솔솔하다.

꽃게 몸통 다 먹고나서야 국을 한그릇 퍼담았다.
꽃게먹는다고 거의 그대로인 공깃밥..ㅋㅋ

일단 새우부터 하나 까먹고..ㅋㅋ
2인분엔 새우도 두마리 들어있다.
싸우지말라고 다 두개씩 두마리씩인다보다.

미나리 콩나물등 게국지에 들어간 나물들도 게향이 베어서 밥이랑 먹으니 맛있었다.

집게도 예쁘게 까져서 기분 좋아 한컷ㅎㅎ
게껍질이 단단한 편인거같지 않아서 까먹기도 좋았다.

마지막으로 물말아놓은 누룽지는 돌솥이 아니라 스댕이라 그런지 미지근해져서 그냥저냥 그랬다.

천원에 누룽지까지 먹었음 잘먹은거겠지만 역시 공깃밥 별도는..ㅋ
그냥 한그릇은 압력밥으로 게국지에 포함시키고 추가주문부터 공깃밥주면 좋을거 같은대..

마지막으로 잘먹었습니다 컷.

식사평을 정리하자면
1. 일단 꽃게가 달고, 고소하고 향이 진해서 먹으면 일단 좋은게구나 하고 느껴진다.
2. 가격이 비싸다.
3. 음식맛은 그럭저럭인데 꽃게가 다한느낌이다.

꽃게 좋아하고 얼큰한거 좋아하면 먹어볼만 하다.
재방문은.. 할수도? 안할수도? 한번 생각해봐야 할거같다.


고양 일산 게국지 맛집 별미진미 주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