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저탄고지 키토제닉 다이어트 콜리플라워 라이스 요리 참치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

저탄고지 키토제닉 다이어트를 시작한 당신! 당신은 김치볶음밥이 당긴다아아~~~~
키토제닉 요리는 당질이 낮은 대신 지방이 많아서 일반식을 하는 분들이 드시면 오히려 고단고지가 되기 쉬운 요리가 많은 데요!
오늘 알려드릴 콜리플라워 라이스 참치김치 볶음밥은 일반식을 하시는분도! 저탄고지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도! 모두모두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왜냐하면 김치볶음밥에 밥 대신 콜리플라워 라이스가 들어가기 때문이죠!

밥 대신 콜리플라워라니.. 상상이 안가실텐데요~
저도 믿져야 본전이다 하고 만들어 먹어봤는데, 밥이 없다는 상실감이 안느껴져서 너무나 놀라운 맛이었어요~
더 중요한건 그런데도 탄수화물 함량은 쌀밥에 비해 1/10도 안된다는 거에요!
콜리플라워 100g당 탄수화물은 2g 정도 밖에 안되거든요~

그럼 얼른 만들어볼까요?!

 

 

콜리플라워 라이스 참치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 재료입니다!

콜리플라워 라이스170g - 마켓컬리 / 컬리플라워 라이스
파50g - 집에 실파가 있어서 사용했습니다. 대파가 있으시면 대파 사용하시면 됩니다.
김치160g - 해담채 / 설탕 마늘이 없는 키토김치, 잘익은 집김치 추천합니다
참치 1캔 - 리오마레 참치 / 버진 올리브오일, 참치, 정제소금만 들어간 참치
계란 1알 - 동물복지유정란
모짜렐라 치즈 100g - 매일 슈레드치즈
오일 - 볶음과 계란후라이에 사용할 올리브오일이나 버터 등
+ 김치 맛에 따라 고추가루, 간장

 

 

먼저 팬에 기름을 둘러주는데요~
제가 사용한 리오마레 참치는 버진 올리브오일, 참치, 소금만 들어간 착한 아이라서 저는 참치에 있는 기름을 그대로 사용했어요~
일반적인 참치캔들은 카놀라유를 사용한 경우가 많으니 구입하실때 올리브오일이나 물에 담겼는지 확인하시고 이용하면 더욱 좋을 것 같아요!
만약 카놀라유나 물에 담긴 참치를 이용하신다면 국물은 다 버리고 올리브유를 두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오일을 둘렀으면 먼저 파를 넣고 오일과 잘 섞이게 한번 슉슉 저어줍니다.
저는 집에 실파가 있어서 실파를 이용했는데 대파도 상관 없습니다!

 

 

그다음 참치도 넣고 잘 섞기게 슉슉~
어차피 불에 아직 한참 더 있을거라서 익힌다는 생각보다는 한번 섞는다는 생각으로 휙휙 섞고 다음 재료로 넘어갑니다!

 

 

그다음은 김치도 넣고 섞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밥이 아닌 콜리플라워 라이스를 넣고 섞습니다!
저는 마켓컬리에서 구입한 컬리플라워 라이스를 사용했는데 짱편해요 :D
이제 제법 김치볶음밥 테가 나지요?

 

 

저는 혼자먹을거라서 그냥 사용하던 주걱으로 맛보기 와앙!

 

 

..저는 맛이 맹맹해서 고춧가루 반스푼씩 두번 넣었어요
이건 김치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콜리플라워 라이스까지 볶고나서 맛보고 필요한경우 추가해주세요!

 

 

다시 맛보니 싱거워서 간장도 한스푼 추가요~
이것 역시 김치에따라 다르니 맛보고 필요한 경우에만 추가하시면 됩니다!

김치에 맛이 강한경우에는 고춧가루와 간장은 필요하지 않을 수 있어요~

 

 

음~ 바로 이맛이에요!!

 

 

기호에 따라서 모짜렐라 치즈도 섞어줍니다!
저는 모짜렐라치즈를 좋아해서 같이 넣고 녹을때까지 섞어줬어요~

 

 

아름다운 모짜렐라치즈님의 자테가 보이시나요!!꺄아아앙~~

 

 

다 된 볶음밥은 그릇에 춉춉 눌러담아서~

 

 

접시에... 담았는데... 완전히 한쪽에 쏠렸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단 김치볶음밥의 '꽃'인 계란후라이부터 합시다!

 

 

저는 버터랑 계란의 조합을 좋아해서 앵커버터10g을 넣었습니다

 

 

오메~ 예쁘고 신선한거~~
참고로 계란을 구입할때는 여유가 있으시다면 유기농과 무항생제 동물복지를 확인하고 구입하시면 좋습니다!
특히 항생제 먹은 닭이 낳은 계란을 섭취하면 항생제 흡수가 잘되서 안좋다고 해요

 

 

예쁘던 계란이지만.. 뒤짚어 익혀서 노란색이 못생겨져서 슬프지만.. 안뒤짚으면 윗쪽에 넘나 날계란이 보이는 양날의 검 같은 것..
어쨌든 볶음밥위에 잘 착석! 시켰는데 역시 한쪽이 넘나 허전해보이네요. 으음..

 

 

플레이팅에 집착하느라 스크럼블에그를 시도하였는데..

 

 

망했다고 합니다.
볶음밥뒤에 뭔가 더 얹어진 것 같지만 신경쓰지 마세요 기분탓일겁니다.
여러분은 분명히 김치볶음밥과 계란후라이만 보입니다.

그나저나 계란후라이에 스크럼블에그에 딴짓하는 동안 김치볶음밥에 기름이 숑숑 빠져나갔네요
저게 맛있는건데!! 아까운 기름!!! 다먹어야징~

 

 

볶음밥과 먹는 계란후라이는 역시 반숙이죠!
맵짠한 김치볶음밥과 계란노른자의 느끼한 조합이 정말 짱짱이에요!

 

 

정말 이 김치볶음밥을 드셔보셔야 알아요.
밥이 한톨도 들어가지 않았다는 사실을 말하기 전에는 눈치채지 못할 맛이에요!

 

 

딴짓하느라 조금 방치했는데도 치즈가 아직 살아있어서 넘나 행복 :)

 

 

곱디고운 노른자와 또 한입 냐암

 

 

그리고 저탄고지 다이어터에게 필수품인 탄산수도 한캔! 치얼스~
키토제닉식단을 하면서 탄산수를 많이 마셔서 인터넷 대량구매를 하는데,
캔으로 사면 더 저렴하면서 뭐랄까.. 맥주캔같이 생겨서 플라스틱 병 보다 더 맛있는 기분이에요!

 

 

건강한 저당질 한끼식사 잘 먹었습니다 :)